오산시,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참가 오산시 자유학기제도 전국적 소개
상태바
오산시,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참가 오산시 자유학기제도 전국적 소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8.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6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참가해 오산시 자유학기제도를 소개했다.
 
‘광복 70년, 과학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정부출연 20여개, 기업 10여개, 재단 주요사업 10여개, 체험프로그램 200여개 및 해외프로그램, 공연 등 400여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기획·운영된 대규모 행사로, 오산시는 전국 자유학기제 운영 모범도시로 초청받아 ‘오산시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그동안의 스토리’를 주제로 총 6일간 특별전시관을 운영하며 오산시 자유학기제도를 전국적으로 알렸다.
 
시는 뿐만 아니라 지역협력 체계 홍보 및 학생 포트폴리오 작성요령 상담과 매홀중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레인보우 타투 체험 이벤트를 함께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최측으로부터 오산시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차량 등 예산을 지원받아 오산시 중학교 1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참가 희망학생을 모집, 150여명의 학생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다양한 콘텐츠를 오산시 자유학기제도와 접목시켜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9일 화성시와 2015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체험처를 공유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