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 개회. 10개국 51척 요트 레이싱 시작
상태바
경기도,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 개회. 10개국 51척 요트 레이싱 시작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와 요트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2015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가 31일 개회식을 갖고 공식일정에 들어간다.

도는 31일 오후 5시 30분  화성시 전곡마리나항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화순 화성시 부시장, 김윤홍 요트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앞서 이날 오전 9시부터는 참가선수 등록과 계측, 안전검사 등이 진행된다.

경기도와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국제요트대회에는 한국, 중국, 미국, 캐나다,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폴란드, 독일, 프랑스, 태국 등 10개 국가 총 51척의 요트와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국제요트대회는 8월 1일 오전 11시 30분 제부도 앞 수역에서 첫 번째 레이스를 시작해, 일요일 오후 2시까지 모두 5번의 레이스를 거쳐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경기에 앞서 8월 1일 오전 10시에는 요트대회에 참여한 50여 척의 요트들이 전곡 마리나항에서 제부도 일대에서 해상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어서 관람객에게 멋진 광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조직위는 참가 요트 뒤쪽에 부착하게 돼있는 대회 현수막에 광복 70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태극기를 삽입하도록 해 대회 개최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도는 지난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세계 정상급 요트 선수들의 프로대회인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를 경기국제보트쇼와 함께 개최했었다.
도는 올해 해양레저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외 요트 선수와 요트 동호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회로 대회 진행방식을 변경하고, 명칭도 국제요트대회로 바꿨다.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번 대회에 앞서 “보다 많은 국내외 요트인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국제요트대회가 해양레저산업 활성화와 요트인구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양레저 수요 충족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리나시설을 확충해 경기도를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의 중심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