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생기자단, 연천에서 소통캠프
상태바
경기도 학생기자단, 연천에서 소통캠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7.2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미래를 이끌 젊은이와 청소년들이 통일 전진기지가 될 경기북부 알기에 나선다.

경기도는 28~29일 연천군에서 경기도대학생기자단, 경기도청소년기자단 등 경기도를 대표하는 학생기자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과 함께하는 2015 경기도 학생기자단 소통캠프’를 개최한다.

경기도 연천군 일대에서 열릴 이번 소통캠프에서는 ‘경기북부 1박 2일’을 주제로 연천군 소재 태풍전망대, 평화누리길 등을 탐방한다. 또 전 야구선수인 ‘저니맨’ 최익성 씨의 특강, 학생기자단 기사 점검 실전 특강, 기사 콘테스트, 소통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캠프 첫날에는 경기도 연천군청에서 연제찬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는 연천의 관광, 문화, 군정 등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남한의 155마일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깝게 근접해 있는 태풍전망대를 방문해 ‘통일 전진기지 경기북부’의 실상을 체험한다.

고대산 캠핑 리조트&베이스볼 파크에 숙소를 마련한 학생기자단은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해 이후 무려 6번이나 팀을 옮기며 역대 최다 트레이드 기록을 세우고 현재 ‘저니맨야구육성사관학교’를 운영 중인 최익성 대표를 초청해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접하게 된다.

이튿날에는 연천군 평화누리길 셋째길인 ‘대광리역~신탄리역’ 구간을 도보로 걸으며 평화누리길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정화작업 등을 진행하며, 신탄리역 부근 철도종단점에 들러 분단 현실을 눈으로 확인한다.

또 연천군의 주요 관광지인 허브빌리지를 둘러보고, 우리나라 대표적인 구석기 유적지인 전곡리 선사유적지 및 전곡선사박물관을 방문, 취재해 경기도 뉴스포털사이트인 ‘경기도 이야기(gnews.gg.go.kr)’에 소통캠프 경험을 기사로 전할 예정이다.

경기도 학생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홍보담당관실 관계자는 “이번 소통캠프를 통해 경기북부에 대해 안보, 문화, 관광 등을 경험하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연천군과 함께 이번 캠프를 준비했다.”면서 “통일의 전진기지가 될 경기북부를 경기도민들인 학생기자단이 먼저 경험하고 ‘경기북부 1박 2일’ 등 정책사업에도 관심을 가질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