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군 종합운동장 건립사업 설계심의 의결
상태바
경기도, 양평군 종합운동장 건립사업 설계심의 의결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제43회 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열고 양평군 종합운동장 건립사업에 대한 설계심의를 의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설계심의는 경기도 건설기술과가 공공건축물의 품질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도·시군 및 지방공사에서 실시하는 총공사비 100억 원 이상의 공공건축물에 대해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정성, 공사시행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설계심의를 실시한 양평군 종합운동장 건립사업은 양평군이 총사업비 약 850억 원을 투입해 양평읍 도곡리에 연면적 11,378.67㎡, 관람석 12,000석 규모의 종합운동장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금년 9월 착공해 2018년 완공될 예정이다.

양평군 종합운동장에 대한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설계심의 결과, 심의위원들은 설계내용에 대해 일부 수정하거나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조건부 채택으로 의결했다. 조건 내용은 ▲ 주차장 진·출입 동선 개선, ▲ 발전기실 위치 변경, ▲ 막구조 등 외장마감재 선정 등으로, 양평군은 향후 위원회의 조건내용을 검토해 설계에 반영할 방침이다.

박창화 도 건설기술과장은 “이번 설계심의를 통해 양평군 종합운동장 건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설계 오류 등 문제들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건축물에 대한 설계심의를 내실 있게 운영해 공공건축물의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종합운동장 건립 이후 각종 체육행사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헬스장, 요가장,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 등이 함께 설치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