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디자인 뛰어난 공공 시설물 38점 선정
상태바
경기도, 디자인 뛰어난 공공 시설물 38점 선정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제7회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 공모를 통해 디자인이 우수한 공공시설물 38점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공모에는 58개 업체가 총 239점을 접수했으며, 1차 온라인 서류심사와 2차 현물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8점이 선정됐다.

인증제품은 향후 3년간 경기도 인증마크(GGGD, Gyeong-gi Good Design) 사용 권한이 부여된다. 아울러 도는 시군과 공공기관에 인증제품집을 배포해 해당 제품을 공공사업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8월에는 인증제 탈락 제품 중 디자인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1:1 맞춤형으로 ‘경기디자인클리닉’도 지원한다.

심사를 맡은 경기도 공공디자인위원회 김현중 위원장은 “이번 공모에는 펜스, 벤치 등 공공시설물 제작업체뿐 아니라 도내 시군들이 자체 수립한 표준디자인을 출품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그간 고가 제품들이 많이 출품되어 현장 설치에 제약이 많다는 의견과 다양한 제품을 인증해 달라는 시군의 요구를 반영해 최종 인증제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주명걸 도 건축디자인과장은 “인증 제품들은 디자인 수준이 우수하고, 도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앞으로 공공사업 및 민간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경기도 도시경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10월부터 인증 기간 만료 제품을 대상으로 재인증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