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제단체. 기업지원기관 간담회’ 개최다
상태바
경기도, ‘경제단체. 기업지원기관 간담회’ 개최다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0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8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 여성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한 ‘경제단체 및 기업지원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진우 경기경영자총협회 상임이사를 비롯해 경제단체와 기업지원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경제단체와 기업지원기관 실무 책임자들에게 도가 추진하는 여성일자리 정책과 사업을 설명하고, 도내 여성일자리 확산과 최근 여성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프론텍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사례 공유를 통해 좋은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에 대한 경제단체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프론텍은 기존 외국인 노동자 일자리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정규직 시간선택제 경력단절여성으로 채용한 기업이다. 취업희망 여성들에게는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업주는 생산성이 향상돼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 만족도가 높다.

도는 이번 간담회가 여성일자리 창출을 책임지고 있는 여성가족과 산하 여성인적자원개발기관과 도내 기업체의 연계를 강화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조정아 경기도 여성가족과장은 “정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정책의 취지를 현장에 설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여성일자리 정책 수립에 경제단체나 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목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서는 여성 고용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여성일자리 시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출산‧육아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여성고용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