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사회적경제기업 특별 지원 추가 추진
상태바
경기도,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사회적경제기업 특별 지원 추가 추진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메르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지원대책을 마련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특별 지원을 추가로 추진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7월부터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소셜 홈쇼핑, 금요 나눔장터를 개설하고 온라인판로 개척도 지원하기로 했다.
먼저 도는 도가 운영 중인 소셜 방송인 ‘라이브(live) 경기’에서 매월 2개 업체를 선정, 소셜홈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셜홈쇼핑’은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판매자가 직접 자신이 생산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댓글과 온라인, 전화주문 모두 가능하다.

도는 지난달 23일 평택의 사회적경제기업인 ‘뜰 안에 블루베리’와 ‘벌이랑 꿀이랑’을 대상으로 소셜홈쇼핑을 진행했었다. 소셜홈쇼핑은 매회 광교비즈니스센터 1층에 마련된 경기도 사회적경제 복합지원공간인 ‘굿모닝카페’에서 40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방송은 7월 16일이다.

홈쇼핑과 더불어 7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로비에서는 5~1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금요 나눔장터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도 추진된다. 도는 지난 6일 국내 최대 온라인 유통사인 ㈜이베이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도내 사회적 기업의 ‘옥션’과 ‘G마켓’ 입점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그동안 공모를 통해 30개 사회적기업을 선정했으며, 옥션과 G마켓에 ‘경기도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특별관’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도는 오는 9일 사회적경제 스타기업 심사위원회를 열고 사회적경제기업 중 성장가능성과 장래성이 큰 2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도는 이들 기업에게 해외전시회 참가, 대형 유통매장 입점, 마케팅 분석 등 판로개척을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메르스 여파로 고용 조정을 했거나 임시 휴업에 들어간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개월까지 휴업을 인정하고 고용유지 지원금을 지원한다. 사업주가 메르스로 인한 휴업 인증서류를 시군에서 확인 받아 도에 제출하면 근로자에게 지급한 휴업수당의 2/3를 지원받을 수 있다.

류인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집중된 만큼, 사회적경제기업도 상응하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지원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