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인문학 아고라’ 개최
상태바
경기도인재개발원,‘인문학 아고라’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0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8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인재원 대강당에서 ‘인문학 아고라’를 개최한다.

7월 인문학 아고라는 ‘조선왕조실록’을 고증 그대로 만화로 그려 화제를 모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이 강사로 나서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 화백은 이날 역사에 정통하지 못한 일반 독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조선 임금 27인의 성격과 정치적 경험, 업적과 과오를 통해 조선의 인물들의 숨겨진 다른 면모를 살펴보고, 10년간 조선왕조실록을 펴낸 창작 과정의 뒷얘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은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기록문화유산 ‘조선왕조실록’을 토대로 조선의 정사(正史)를 충실히 담아내면서 역사를 읽는 재미도 놓치지 않은 대하 역사 만화책이다.

이 책은 청소년과 성인에게 필독서로 추천되며 100만부 판매를 기록했으며, 박 화백은 이 작품을 통해 지난 2013년 제10회 부천만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지난 3월부터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도 인재원 대강당에서 인문학 아고라를 진행하고 있다. 인문학 아고라는 국내외 인문학 분야 지성을 강사로 초청한 인문학 공개강좌로 도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