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굿모닝 모니터링단 1기 발족. 본격 운행
상태바
경기도, 굿모닝 모니터링단 1기 발족. 본격 운행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0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굿모닝 모니터링단 1기 발대식ⓒ경기타임스

경기도는 1일 오전 11시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달 모니터링 시범운영단으로 활동했던 의정부 지역 개인택시 모범운전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범운영단은 지난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모니터링단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7월 1일부터 모니터링단 1기로써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됐다.

유영봉 건설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 3기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 만들기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은 경기도 전 지역을 24시간 운행하면서 포트홀 등 도로의 이상 징후를 발견했을 시 “포트홀 신고시스템”을 활용하여 택시 내 설치된 카드결제단말기의 버튼을 눌러 즉각적으로 신고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파손된 도로위치 정보가 단말기에 내장된 위치정보 추적기능(GPS)을 통해 접수되면 한국스마트사가 개발한 택시정보시스템으로 자동 전송돼 파손위치는 물론 신고·접수·보수 일시 등의 정보를 웹사이트 지도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해당정보를 토대로 해당 지자체 도로 유지 보수팀이 신속한 복구를 실시하게 된다.

도는 오는 7월말 모니터링단을 하남, 안양, 연천 지역까지 확대 운영하고, 내년 12월에는 운영 범위를 도내 31개 시군 전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운전자 행동요령과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은 안내장을 택시내부에 비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택시운전자와 승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