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창업 희망자 대상‘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교육
상태바
오산시, 창업 희망자 대상‘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교육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3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창업 희망자 대상‘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교육ⓒ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 21일까지 오산시 여성회관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실시되는 심화과정 교육은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기초과정 수료자와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교육은 크게 소셜비즈니스 핵심가치 창출 워크숍과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으로 이뤄지며, 경기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 지원 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에서 세부 내용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로 실제 창업 또는 전환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심화 과정 수료자들이 사회적경제 창업에 적극 나서서 오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 주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오산시는 지역 경제 살리기 방안 중 하나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방향을 두고 사회적경제 시민학교를 포함한 각종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시는 명품 두부 생산으로 유명한 잔다리마을공동체를 비롯해 10개의 사회적기업·마을기업과 13개의 협동조합이 운영되고 있고, 지난달에는 지역 최초로 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도 창립되어 올 9월 의원(醫院) 개원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