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국회의원, 2년 연속 헌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찬열 국회의원, 2년 연속 헌정대상 수상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국회의원 이찬열(새정치민주연합, 수원 장안)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19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했다.ⓒ경기타임스

■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제19대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29일 국회의원 이찬열(새정치민주연합, 수원 장안)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19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의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통과법안 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 총 13가지 항목을 수치‧계량화 및 분석을 통해 평가하고 있다. 

이찬열 의원은 지난 2014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철피아를 비롯한 관피아 문제, 포트홀, 롯데월드 등 교통‧건설 안전문제와 위례신도시 분양가 문제, 철도산업발전방안 문제, 교통약자 교통편의 문제 등을 지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평가기간 중 '박상옥 대법관 인준안' 거부로 1차례 당론으로 결석한 것을 제외한 본회의에 100% 출석했으며, 19대 국회 들어 현재까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98건의 대표발의와 1057건의 공동발의 등 성실한 의정활동도 헌정대상 수상에 주요한 요인으로 평가됐다. 이 의원은 2014년도 국회사무처 선정하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을 수상할 정도로 활발한 입법활동을 하고 있다. 

이찬열 의원은 “국회의원의 본분에 최선을 다했을 뿐이다. 국민만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여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수상소감을 국민께 드리는 약속으로 갈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