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 청소년 심사단’ 7월 24일 까지 모집
상태바
경기도-DMZ국제다큐영화제,‘DMZ Docs 청소년 심사단’ 7월 24일 까지 모집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2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사)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가 청소년경쟁 부문의 다큐멘터리 상영작을 심사할 재기 발랄한 ‘DMZ Docs 청소년 심사단’을 7월 24일(금) 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심사단’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시선을 이해하고, 더 많은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작품을 찾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수상작을 결정하는 DMZ영화제만의 특별 심사위원 제도다.

심사단은 영화제 기간 중 청소년경쟁 부문 상영작을 관람한 후, 토론과 논의를 통해 최우수청소년다큐멘터리상과 우수청소년다큐멘터리상 수상작 두 편을 결정한다.

신청방법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자기소개서, 사진, 다큐멘터리영화 감상문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archive@dmzdocs.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전국 중·고등학생 및 동등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7월 24일(금) 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를 참조하면 된다.
선발된 청소년 심사단은 제7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공식 카탈로그에 청소년 심사위원으로 게재되며, 활동인증서 및 심사위원 ID카드 발급 등 영화제 참석을 지원받는다. 또한 청소년 심사단 활동을 통해 다큐멘터리를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특강 및 사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21일(일) 마감된 청소년경쟁 부문 작품공모에는 총 34편의 청소년 작품이 접수돼 DMZ국제다큐영화제에 대한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청소년의 고민과 문제의식을 풀어낸 다큐멘터리영화를 선보이는 ‘청소년경쟁 부문’은 지난 3회 영화제 때 신설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가의 예심을 통해 선정된 6편의 작품은 오는 9월 영화제 ‘청소년경쟁 부문’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제7회 DMZ다큐영화제는 경기도 고양시·파주시 일대에서 9월 17일(수)부터 24일(수)까지 8일간 열릴 예정이다. 영화제는 영화 상영 이외에도 지역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사 및 이벤트 프로그램, 청소년 다큐백일장 등 영상문화다양성 증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032-623-8037, archive@dmzdocs.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