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복지시설에 메르스 예방 위한 손소독제 지원
상태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에 메르스 예방 위한 손소독제 지원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는 .27.일 수원시 세류동에 소재한 비젼업청소년학교 지역아동센터에 손소독제를 전달하면서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전염병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경기타임스

 경기도는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취약 계층이 이용하는 도내 사회복지시설 전체에 메르스 등 전염병 예방을 위한 위한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3.2억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구입하여 도내 사회복지설중 개인(법인)이 운영하는 3,300여개소에 지원할 계획이다.

손소독제를 지원하는 사회복지설에는 약36천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취약계층 약89천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복지시설 종사자 36천여명과 생활시설 입소자 48천여명 등 총 84천여명은 대부분의 시간을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자로 메르스 등 전염병에 취약한 계층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재정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법인)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의 생활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전원에게 개인용 손소독제(70㎖)를 지원하고, 이용시설에는 이용인원을 고려하여 손소독제(500㎖)를 최소 5개~최대 120개를 지원한다.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는 .27.일 수원시 세류동에 소재한 비젼업청소년학교 지역아동센터에 손소독제를 전달하면서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전염병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