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총144개팀 신청 전국 학생토론대회 접수 마감
상태바
오산시, 총144개팀 신청 전국 학생토론대회 접수 마감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오산시가 지난달 18일부터 시작한 ‘We! Talk, Oh! Talk – 제1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참가 신청이 전국의 수많은 학교와 학생·학부모의 관심 속에 마감됐다.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산식 디베이트’라는 새로운 토론 형식과 즉흥공개 주제를 통해 기존 대회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한신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초·중·고 총 144개팀이 참가해 예선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및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장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장학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첫 대회인데도 불구하고 전국의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여준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대회가 차질 없이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아울러, 현재 정식 참가 신청은 마감됐으나, 불참팀을 고려해 예비 등록팀을 접수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전국 학생 토론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www.osandebate.org) 또는 오산시청 평생교육과(031-8036-7526, 75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