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청렴문화 정착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청렴문화 정착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5.04.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는 4월 8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사회 반부패 방지 및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청렴영통을 확고히 하는 의미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한창희 청렴사회연구소장의 “청렴은 실천입니다”를 주제로 나로부터 시작하는 유쾌한 청렴 실천을 바탕으로 청렴에 대한 의미와 인식전환으로부터 유쾌한 청렴 실천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진행하여 청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유쾌한 실천에 이르기까지를 교육하는 시간이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지속적인 기관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기관의 얼굴이 되며, 적극적으로 자기 역할을 다하고 실천함으로써 “행복한 청렴 조직”을 만들게 되고, 공직자 개개인이 자기 직분을 다하여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며 본인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것이 청렴의 핵심이라는 내용으로 교육을 이어나갔다.
 
더불어 청렴과 관련하여 강조됐던 내용은 공직자에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반드시 실천해야 할 음주운전 금지와 민원 응대에 대한 친절로써 기본적인 실천을 당부 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이날 청렴도 향상 교육을 끝마치며, 이범선 영통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영통구는 공무원들의 청렴과 부정부패 근절 및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하며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러한 청렴 교육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직사회 구현”에 영통구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