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행궁에서 펼쳐지는 역사여행
상태바
수원화성행궁에서 펼쳐지는 역사여행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3.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이 28일 오후 1시부터 화성행궁 광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연무대에서 화성행궁광장까지 3군사령부 군악대.의장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정조대왕 능행차 연시가 펼쳐진다.

능행차 연시에서는 파발재현(정조대왕 행렬이 화성행궁에 당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 수원유수의 정조대왕 맞이, 격쟁(임금이 행차할 때 징, 꽹과리 등을 쳐서 자신의 사연을 직접 호소하는 행위), 능행차 행렬 열무의식(능묘를 참례하고 돌아오는 길에 펼친 호위군 행렬)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오후 4시부터는 화성행궁 상설공연이 시작된다. 장용영수위의식, 무예24기공연, 궁중무용, 판굿, 설장구, 줄타기 등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함께 화성행궁 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왕.왕비체험, 장용영 갑주체험, 궁중상화 만들기, 탁본, 도자기 만들기, 혁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또 수원화성홍보관에서는 서화, 지두문 전시회가 열린다.

이날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정조대왕 능행차연시는 4월부터 9월 매월 2.4째주 일요일에 열린다.

무예24기공연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11시에 열린다. 토요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장용영수위의식은 매주 일요일 2시에 열린다.

정조대왕능행차 연시가 열리는 날은 연무대에서 화성행궁광장 구간의 교통이 통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