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환경교육 활성화 공로 환경부 장관 표창...지구를 생각하는 생태학교 육성 등 기반 확립 인정 받아
상태바
용인특례시, 환경교육 활성화 공로 환경부 장관 표창...지구를 생각하는 생태학교 육성 등 기반 확립 인정 받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6.0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진)용인특례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용인특례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시는 환경교육 기반과 역량을 갖추기 위한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종합환경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파트너십을 강화해 환경교육도시로 선정되고 지자체 최초로 생태학교 육성 사업을 기획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도 평가를 받았다. 이상일 시장의 지시에 따라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천으로 탄소배출을 감소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민선8기 공약사업인 ‘지구를 생각하는 생태학교 육성 시범사업’은 시범학교 3개교(학생 수 3132명)에 환경교육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학교별 필요와 요구에 맞춘 환경교육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교과과정 연계 환경 수업 및 교재·교구 지원, 교원·학부모 연수 등 환경교육의 일상화를 통한 생태학교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죽전행복주택 내 주민 편의시설 공간을 환경교육 공간으로 확보해 수지환경교육센터를 이달 개관한다.

센터는 도심 속 주거 밀집 지역 특성에 맞게 지역 맞춤형 생활 속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환경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학교·마을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상일 특례시장은 평소 기후 위기 대응과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면서, 특히 환경교육의 일상화 및 생태감수성 향상, 탄소중립 생활 실천 역량 증대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