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수원화성에서 소중한 추억을 엽서로 남겨보세요...느린 우체통 운영 기간 연장
상태바
팔달구, 수원화성에서 소중한 추억을 엽서로 남겨보세요...느린 우체통 운영 기간 연장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4.0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미숙)는 현재 운영 중인 수원화성 느린 우체통을 2023년 4월 말까지 운영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사진)수원화성에서 소중한 추억을 엽서로 남겨보세요..느린 우체통 운영 기간 연장ⓒ경기타임스
사진)수원화성에서 소중한 추억을 엽서로 남겨보세요..느린 우체통 운영 기간 연장ⓒ경기타임스

느린 우체통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인에게 기다림과 손편지의 향수를 알게 해주기 위해 마련된 우체통으로 즉시 발송되는 우편과 달리 엽서 투입 후 1년 뒤 우편이 발송된다.

팔달구는 도로명주소 제도 홍보의 일환으로 '문화재에도 도로명주소가 있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삽입하고 수원문화재단과 협업하여 엄선된 수원화성의 풍경 사진을 담은 우편엽서를 제작하였다.

또한 우편엽서에는 화성행궁(정조로 825), 장안문(정조로 910), 방화수류정(수원천로392번길 44-6) 등 수원화성 대표 문화재 3곳의 도로명주소를 기재하여 도로명주소 제도 홍보 효과를 높이도록 제작하였다.

제작된 우편엽서는 화성행궁광장안내소와 행궁 인근 카페에 배부하고 관광객이 우편엽서의 내용을 작성한 후 광장안내소에 설치된 우체통에 투입하면 1년 뒤 우편엽서에 기재된 주소로 발송된다.

구 관계자는 “지난 2022년 12월부터 운영된 수원화성 느린 우체통은 올해 3월 말 운영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시민 여러분의 꾸준한 성원으로 한 달 더 기간을 연장하였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토지관리과(031-228-7384)로 문의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