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송죽동 ‘나의 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 7주 과정 마무리
상태바
장안구 송죽동 ‘나의 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 7주 과정 마무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2.2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겨울방학 동안 우리 마음이 한 뼘 더 자랐어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나의 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 프로그램이 지난 20일 7주차 과정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경기타임스
사진)송죽동 ‘나의 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경기타임스

‘나의 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은 초등 5~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이다. 잠시 멈춰서 각자가 자라온 시간들을 돌아보는 동시에 마음 성찰과 바람직한 소통, 합리적 시간관리 등으로 더 나은 미래의 디딤돌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일주일에 한 번 송죽동 주민행복쉼터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7일 ‘부모 교육’을 시작으로 △인생의 축 세우기 △나의 강점 찾기 △내 마음 다스리기 △성장하는 관계 맺기 △멘탈 습관 만들기 △발표회와 수료식 등으로 이어졌다.

교육은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활동하는 박세은 강사를 비롯해 청소년 코칭 전문강사 5명이 진행했고, 초등 5~6학년 17명,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송정초등학교 6학년 윤진희 학생은 “7주 과정을 거치면서 전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감 있게 행동할 수 있게 됐다”며 “방학 동안 친구들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송죽초등학교 5학년 김태림 학생은 “직접 계획하고, 발표하고, 서로 생각을 나누는 방식이라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다”며 “미래에 대한 다른 친구들의 생각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전제승 송죽동장은 “진학과 진로 준비로 바쁜 우리 아이들에게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자기가 잘하고 좋아하는 게 뭔지 생각해볼 시간을 마련해주고 싶었다”며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알찬 수업을 재밌게 진행해주신 강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