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 위한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 발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 위한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 발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1.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여는 2023 경기교육의 방향, 20개 핵심과제로 제시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3일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의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담은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사진)2023 경기교육 5대 정책, 20대 핵심과제ⓒ경기타임스
사진)2023 경기교육 5대 정책, 20대 핵심과제ⓒ경기타임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2023 경기교육 기본계획’을 통해 ▲새롭게 열어가는 미래교육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 ▲자율과 균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교육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육행정 등 5대 정책 방향을 안내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은 앞선 5대 정책 방향에 맞춰 주요과제와 실천과제를 구체적으로 수립해 정책 실행과 사업 추진에 따른 실천 내용을 담았다.

특히 미래를 여는 2023 경기교육을 위해 집중 추진할 20대 핵심과제를 5대 정책 방향에 맞춰 제시하면서 연계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열어가는 미래교육을 위해 ❶학생 맞춤형 학습(AI튜터) ❷에듀테크 기반 기초학력 보장 ❸교원의 미래교육 전문성 강화 ❹지역 중심 미래교육 생태계 확장을 중점 추진한다.

역량 중심의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는 ❺미래형 교육과정 및 평가체제 ❻IB 프로그램 ❼디지털 시민교육 ❽하이테크 직업교육을 강화한다.

자율과 균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로 ❾인성교육 ❿세계시민교육 ⓫학생인권과 교권의 균형 ⓬교육공동체 자율성 확대를 지원한다.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교육을 위해 ⓭지자체 협력 초등 책임돌봄 ⓮다문화교육 원스톱 통합 지원 ⓯화해 중재 기능 강화 ⓰카페테리아식 학교급식을 추진한다.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육행정을 위해 ⓱소통·참여의 학교 지원 행정 ⓲스마트워크 도입 ⓳미래교육 지원 체계 구축 ⓴데이터 기반 교육정책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주요업무계획을 중심으로 2023 경기교육의 새로운 정책을 본격 추진해 교육구성원 모두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은 경기교육의 전반을 깊이 살피고 도교육청의 선택과 집중, 실천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집약해 수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교육은 모든 학생이 스스로 꿈을 펼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높이, 더 넓게 바라보며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