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사회적기업 현장체험후 근로자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곽상욱 오산시장, 사회적기업 현장체험후 근로자 애로사항 청취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3.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사회적기업 현장체험ⓒ경기타임스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시 사회적기업의 현장을 방문했다.
 
예비사회적기업인 ㈜피플디자인, ㈜에코바이오 등 9개업체를 차례로 방문하며 사회적기업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지난 12일 오후 사회적기업 ㈜닉스월드를 방문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폐현수막을 이용한 밧줄 제작 현장을 체험하며“사회적기업은 경제성과 공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복지정책의 대안이다”며“시장 경쟁력과 자생력을 확보하여 지속 성장이 가능한 양질의 사회적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를 통해 애로사항 개선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오산시에는 지역청소년과 취약계층에게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분야, 폐현수막을 재순환하는 환경/재활용분야,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먹거리분야, 전통을 계승하고 영리를 함께 추구하는 문화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기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오산시는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하고 유관사업을 통합 지원할 수 있는“통합지원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며, 지역특성에 맞는 유·무형 자원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오산시 예비사회적기업은 9개소에서 95여명이 종사 중이며 이중 취약계층은 48명이 근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