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 ‘마인드 잇’시민 정신건강 캠페인
상태바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 ‘마인드 잇’시민 정신건강 캠페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0.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20일까지 초등학생·시민·장병 등 감정관리 등 지도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기흥구보건소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마인드 잇(Mind, It)’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기흥구보건소는 7일 대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캠페인 '마인드 잇'을 진행했다.ⓒ경기타임스
사진)기흥구보건소는 7일 대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캠페인 '마인드 잇'을 진행했다.ⓒ경기타임스

보건소는 이날 수지구 죽전동 대현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해 정신건강 관리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슬기로운 감정관리 방법 등을 지도했다.

이날 학생들은 징검다리 모양의 선별검사 발판에 적힌 문구를 확인한 뒤 ‘O’와 ‘X’로 나뉘어 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며 본인의 마음 상태를 확인한 뒤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익혔다.

또 여러 가지 감정을 슬기롭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표현하고 부정적인 감정들을 해소하는 방법을 배웠다. 포토존에서 건강한 마음을 응원하는 사진과 메시지도 남겼다.

일반 시민이나 군 장병을 위한 캠페인도 운영한다. 11일에는 처인구 원삼면 지산컨트리 클럽에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14일에는 기흥구 경전철 기흥역사 내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19일에는 처인구 포곡읍 봉화부대 육군장병들을 대상으로, 20일에는 수지구 상현동 상현공원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우울증·스트레스 자가진단 등의 정신건강 체험으로 마음 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돕고 신체신호측정기를 이용해 객관적인 스트레스 지수 측정도 해 볼수 있다.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정신건강 O/X퀴즈’ 등도 진행하고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정보 등도 안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인드 잇’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이나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