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한다
상태바
수원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한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9.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 교육’을 열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동 단위 민관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는 관내 4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담당 공무원 등 공공위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를 한 정덕섭 수원시 복지협력팀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해(구성 목적·기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의 역할 ▲동 단위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복지사각지대 발굴·취약계층 지원 대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민간·공공위원 등으로 구성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원지역 중점관리대상 가구 조사, 위기 가구 발굴 캠페인 등 활동을 하며 적절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또 도움이 필요한 위기 가구를 발굴하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리고, 적절한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간 복지 자원 등을 연계해주는 역할을 한다.

시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소외 이웃들을 더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을 활성화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