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온라인 인문학 강좌 '예술 유랑'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온라인 인문학 강좌 '예술 유랑' 모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9.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예술과 여행을 접목해 삶의 일상화, 힐링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인문학 강좌 '예술 유랑'을 10월 6일(목)부터 운영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예술유랑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예술유랑 포스터ⓒ경기타임스

예술 유랑 강좌는 미술사와 이론에 기반한 인문학 강좌에서 벗어나 대중적이고, 쉽게 문화예술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전국에 숨은 문화예술 공간, 프로젝트, 예술 행사를 소개하여 이번 가을에 맞는 색다른 여행 방법을 제시한다. 

10월 6일(목)부터 11월 17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총 7주간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부산, 서울, 청주, 경기 등 6개 지역의 예술공간과 특색있는 사업들을 소개한다.

1부와 2부는 이건희 전 부산비엔날레 특별전 커미셔너이자, 신라대학교 현대미술학과 교수가 1부 <골목이 살아야 도시가 산다>, 2부 <버려진 공간 예술공간으로 변하다>라는 주제로 부산의 다양한 예술 공간에 대해 소개한다. 

3부는 『서울 인디 예술공간』의 저자인 아트북프레스 조숙현 대표가 <서울이라 가능한 숨은 예술 찾기>를 주제로 서울의 화려한 이면에 자신들만의 색을 가진 예술공간들을 소개한다.

4부는 청주시립미술관 서정두 학예연구사와 <진짜 숨은 예술 지역 청주>를 주제로 충청도의 대표 예술 도시 청주의 특색 있는 공간들을 소개하며 도시가 가진 예술 색을 보여준다.

5부는 전남도립미술관 이지호 관장과 함께 전라도의 <자연과 어우러진 예술공간> 이란 주제로 다양한 공간과 장소들을 폭넓게 알아본다. 

6부는 대표적 도시재생 지역인 인천의 개항로를 탈바꿈시킨 개항로 프로젝트의 이창길 대표와 함께한다. <도시재생, 도시의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성공적 도시재생 사례를 통해 인천이 새롭게 만들어져 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 7부는 문화용역의 주성진 대표와 함께 <경기의 다양성>을 주제로 남, 북부 각 지역의 특색을 뚜렷이 보여주는 경기권의 다양한 예술공간들을 소개한다. 

예술 유랑 강좌는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수원시립미술관 공식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전국의 문화 공간을 소개하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자유롭게 여행하며 지역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예술을 편안하게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