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미술주간 입장권 할인 및 청각 장애인 대상 전시 감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미술주간 입장권 할인 및 청각 장애인 대상 전시 감상 프로그램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8.3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9월 1일(목)부터 11(일)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하는 2022 미술주간 사업에  참여한다.

사진)우리가 마주한 찰나 영상ⓒ경기타임스
사진)우리가 마주한 찰나 영상ⓒ경기타임스

올해 미술주간은 “미술에 빠진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관람권 50% 할인하여 미술관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보다 많은 국민들이 미술관과 전시를 체험하도록 했다. 또한 9월 10일(토) 추석 당일은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현재 미술관 소장품 교류전으로 이건용, 김창열, 이배 등 국내 대표 작가 24인의 작품을 전시하는《우리가 마주한 찰나》가 진행 중이다. 그리고 수원에서 청장년기를 보낸 후 출향하여 자연을 소재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는 박영복, 이선열, 권용택 작가를 조명하는 《먼 산을 머금고》가 진행 중이다. 

또한 다양한 문화 계층에게 전시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각 장애인 대상 현장 수어 전시해설 프로그램 <우리 모두 하나!>를 9월 7일(수)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 소장품 교류 전시인 《우리가 마주한 찰나》를 안석준 수어해설사와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수원시지회에서 신청한 농아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장에 참여가 어려운 관람객은 영상으로 제작된 수어해설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김진엽 수원시립미술관장은 “미술주간을 통해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고 일상과 함께하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