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 ‘BF인증’ 획득...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등 모든 사람이 편리 이용
상태바
수원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 ‘BF인증’ 획득...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등 모든 사람이 편리 이용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8.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이 BF(Barrier Free) 본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2032년 8월까지 10년이다.

사진) 수원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 ⓒ경기타임스
사진) 수원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 ⓒ경기타임스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주관하는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는 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뿐 아니라 일시적 장애인 등 모든 사람이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을 계획하고 설치했는지 인증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 4월 BF 인증을 신청했다.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은 현장실사와 ‘BF인증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원시에 일부 시설 보완을 요청했고, 수원시는 지적 사항을 보완한 후 결과서를 제출해 BF 본인증서를 받았다.

수원시가 장안구 이목동 산110번지 일원에 건립한 노송공원 공중화장실은 연면적 71.11㎡ 규모로 남녀 화장실, 장애인화장실, 관리실, 창고 등이 있다. 2021년 9월 사업을 시작해 지난 4월 완공했다.

노송화장실 진입로에는 턱과 계단이 없다. 남녀 화장실 입구를 분리하고, 유아와 어린이를 배려한 세면대, LED 조명, 안심비상벨 등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 여부, 연령,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화장실을 조성했다”며 “노송화장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