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구,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8.1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ㆍ배드민턴ㆍ인라인스케이트ㆍ농구ㆍ축구 등 5개 종목…구 홈페이지에서 신청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오는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지난 2019년 인라인스케이트 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사진)지난 2019년 인라인스케이트 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테니스, 배드민턴, 인라인스케이트, 농구, 축구 등 5개 종목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테니스는 신봉동 고가 하부에서, 배드민턴은 수지레스피아에서 진행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라인스케이트는 수지체육공원과 수지레스피아에서, 농구는 수지체육공원에서 운영된다. 6~9세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는 축구 교실도 수지체육공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운영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지구청 홈페이지(www.sujigu.go.kr)에 접속해 '생활ㆍ문화' - '생활체육 프로그램' 을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저소득 한부모가정은 오는 19일까지 미리 신청을 받고 나머지 구민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인기 강좌는 빨리 마감될 수 있어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수지구청 자치행정과(031-324-8052)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많은 신청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체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지구는 지난 6월부터 매주 월~금요일 건강 기체조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수지체육공원을 비롯한 수지공원, 죽전 탄천변, 서원공원에선 오전 6~7시에 수업이 열리고, 수지레스피아, 소실봉에선 오전 6시30분~7시30분, 상현공원에선 오전 9~10시 진행된다.

기체조 교실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