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문화유산 체험 행사
상태바
GH,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문화유산 체험 행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8.1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0일 수원시 권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6명을 초청하여 문화유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GH,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문화유산 체험 행사ⓒ경기타임스
사진)GH,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문화유산 체험 행사ⓒ경기타임스

GH는 2010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유산 보존 및 전승활동 기여를 위해 2012년부터 어린이 대상 문화체험행사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재개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하는 무형문화재 체험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제고하고자 개최했다.

참가 어린이들은 국가무형문화전수교육관에서 국가무형문화유산 분야별 전승교육자·이수자와 함께 전통공연예술(봉산탈춤), 전통음식(곶감쌈), 전통공예(불화장) 체험을 했고, 교육관 내 전시관에서 ‘놀이, 재’ 전시도 관람했다.

* 봉산탈춤 : 황해도 봉산 지역에 전래되던 가면극,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 곶감쌈 : 호두를 곶감에 넣어 만든 한국 고유의 숙실과
* 불화장 : 불교 교리를 회화적으로 표현하는 탱화 제작을 주로 하는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GH는 이밖에도 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전승취약 국가무형문화재 후원, 문화재 주변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GH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서, 문화재를 보존하고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ㆍ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