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개소...K-반도체 이끌 핵심인력 기른다,
상태바
화성시, 동탄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개소...K-반도체 이끌 핵심인력 기른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8.0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에 K-반도체의 핵심 인력을 길러낼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가 4일 문을 열었다.

사진)4일, KAIST-화성사이언스허브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개소식ⓒ경기타임스
사진)4일, KAIST-화성사이언스허브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개소식ⓒ경기타임스

지난해 11월 화성시가 카이스트,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KAIST-화성 사이언스 허브’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첫 사업으로 교육센터를 연 것이다.

교육센터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시에 기부한 공공기여 공간으로 백화점 지하 3층 1천870㎡ 공간에 들어선 ‘KAIS-화성 사이언스 허브’에 조성됐다.

또한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반도체 설계 실무인력 양성사업’공모에 선정되면서 올해 11억 8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오는 2028년까지 최대 7년간 국비지원이 예정됐다.

이에 이날 개소식에는 시스템반도체설계 실무인력양성과정 제1기 입교식이 함께 열려 80명의 교육생과 개소의 기쁨을 나눴다.

아날로그 칩 설계 트랙 40명, 디지털 칩 설계 트랙 40명 총 80명으로 구성된 입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16주간 반도체 설계 전문교육을 받게 되며, 한국팹리스연합과 연계해 관련 분야 취업 기회도 갖게 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화성은 K-반도체 벨트의 핵심”이라며,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이스트는 이번 반도체설계교육센터 외에도 사이언스 허브 공간에 올 연말 안에 스타트업공유오피스를 조성하고 운영을 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