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회용컵 사용자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토요일에 다회용컵 들고 화성행궁 방문하면 무료입장
상태바
수원시, ‘다회용컵 사용자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토요일에 다회용컵 들고 화성행궁 방문하면 무료입장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8.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요일은 웰컴 텀블러 데이’, 다회용컵 있으면 화성행궁 무료입장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 참여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사용하면 스티커 1개 적립, 10개 모으면 텀블러 가방 증정

-수원시, 지난해 2월부터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 전개

[경기타임스] 매주 토요일 다회용컵을 들고 화성행궁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진) 인센티브 안내 배너가 있는 카페.ⓒ경기타임스
사진) 인센티브 안내 배너가 있는 카페.ⓒ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다회용컵 사용자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토요일에 다회용컵을 들고 화성행궁에 가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매주 토요일은 웰컴 텀블러 데이’를 운영한다.

‘다회용컵 사용 스티커 적립 이벤트’도 있다. ‘수원 환경컵 큐피드(Cupid) 사용 캠페인’에 참여하는 카페 36개소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큐피드를 비롯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면 스티커 1개를 적립해준다. 스티커를 10개 모은 선착순 800명에게 텀블러 가방을 증정한다.

시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2월 시작한 ‘수원 환경컵 큐피드 사용 캠페인’은 카페에서 음료를 포장구매할 때 일회용컵 대신 수원시가 제작한 다회용 텀블러 ‘큐피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캠페인 참여 카페는 포장 구매 손님에게 큐피드를 안내하고, 사용을 원하는 손님에게 1000원에 큐피드를 판매한다.

수원 환경컵 큐피드는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가 디자인 개발에 참여해 만든 텀블러로, 용량은 450㎖이다. ‘큐피드(Cupid)’는 ‘Cup’(컵)과 ‘Identity’(독자성)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회용컵 사용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다회용컵 사용을 일상화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