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전원 성명서...“응답하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여”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전원 성명서...“응답하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8.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은 1일 경기도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8월 임시회 개최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성명서 발표ⓒ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성명서 발표ⓒ경기타임스

도의회 민주당 초선의원들은 "제11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하였지만, 아직 원 구성도 하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고육가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경기도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어떠한 시도와 노력도 하지 못하고 있다. 안타깝지 않느냐"고 밝혔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원 구성도 하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 그리고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고유가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경기도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기 위한 어떠한 시도와 노력도 하지 못하고 있다. 안타깝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또한 "1,390만 경기도민이 156명의 경기도의원을 선택하고, 제11대 경기도의회의 시작을 허락한 것은, 의회가 도민들의 민생을 위해 '서로 대립하는 정치'가 아닌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고, 협력하는 정치'를 펼쳐줄 것을 기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일동은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에게 묻는다.

그들은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에게 묻는다며 "우리가 경기도의원이 돼서 하고자 했던 것이 의회파행인가" "우리가 경기도민을 위해 지금 이순간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라며 "우리는 일하고 싶다! 함께 일하자!"라고 주문했다.

또 "8월 임시회 개최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한다"며 하루빨리 임시회를 열어 의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아울어 상임위 증설과 예결위 분리 문제 등은 선출된 의장과 부의장, 각 정당 대표들과 수석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협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촉구하자고 제안했다.

이와함께 "하루빨리 임시회를 열어 의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상임위 증설과 예결위 분리 문제 등은 선출된 의장과 부의장, 각 정당 대표들과 수석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협의를 끌어낼 수 있도록 촉구"했다.

그러면서 "일하는 경기도의회를 만들기 위해 의회 구성원인 우리 초선의원들도 할 수 있는 역할을 함께 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상임위 증설과 예결위 분리 문제에 대해서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 간 토론의 장에서 합의점을 도출하여 토론 결과를 양당 지도부와 경기도민에게 전달하여,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양당 초선의원들을 선택해 준 경기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