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2년 1학기 얼리버드 185명 수료
상태바
오산시, 22년 1학기 얼리버드 185명 수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8.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만의 전문화된 일반고 진로 선택 지원 프로그램으로 분야별 활동 내용 공유 및 참여 소감, 의견 나눔의 시간 가져

[경기타임스] 오산시시는 7월29일 온라인 zoom을 통해‘22년 일반고 얼리버드 프로그램’의 1학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2022년 1학기 얼리버드 수료식ⓒ경기타임스
사진)2022년 1학기 얼리버드 수료식ⓒ경기타임스

수료식에는 22년 1학기 얼리버드 프로그램을 수료한 일반고 1~2학년 학생과 프로그램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22년 1학기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진로탐색 분야와 진로설계 분야로 나뉘어 운영됐다.

진로탐색 분야는 학교별 특화과목 형태이다. 학교별 수요조사를 통해 △매홀고(시각디자인 외 3개) △성호고(경제학 외 1개) △세교고(미술심리상담학 외 1개) △오산고(컴퓨터 프로그래밍) △운암고(경영학 외 2개) △운천고(생명과학 외 2개)에서 개설됐다.

진로설계 분야는 공통과목 형태이다. 특화과목을 개설한 6개 학교에서 대입 준비를 위한 계열별 전공 안내, 나에게 적합한 진로, 대학 선택하기 등 개별 맞춤형 진로 설계 과정으로 진행됐다.

총 238명의 참여 학생 중 185명이 최종 수료했으며, 78%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분야별로 1명씩 선정된, 수업 참여도가 가장 높았던 활동 우수자에게는 각각 오산시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육부 총장상이 수여됐다.

이 날 수료식에 참여한 학 학생은 “관심있던 분야를 진로로 선택하는 것에 자신감이 없었는데, 얼리버드를 통해 교수님과 현장의 많은 분들께 여러 조언도 얻고, 진로로 잘 살릴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어 자신감과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관심 있는 분야의 전문적인 이론 수업과 생동감 넘치는 체험 수업을 통해 각자의 진로에 한 발 더 가까워졌으리라 생각한다”며, “오산에서 성장하는 학생들이 주체적이고 행복하게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14년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했다. 일반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대학에서 배우는 전공과목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