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2 아동모니터링단’첫걸음
상태바
수원시, 2022 아동모니터링단’첫걸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7.3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아동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하고, 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 역할을 하는 ‘2022년 수원시 아동모니터링단’이 첫걸음을 뗐다.

사진)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위촉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위촉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시는 7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아동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열고, 아동모니터링단 31명, 아동모니터링단 대학생 서포터즈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아동모니터링단’은 수원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3~6학년)·중·고등학생,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 ‘아동모니터링단 서포터즈’는 수원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올해 12월까지 아동모니터링단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참여하는 소그룹을 통해 아동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정책 제언 활동을 한다.

아동친화도시 6대 핵심 영역인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 환경 ▲가정 환경 등 6개 소그룹이 활동한다.

▲수원시 아동 정책 관련 의견 제시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 활동 ▲아동 관련 정책 활성화를 위한 아동·청소년 의견 수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활동에도 참여한다.

올해는 수원시와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굿네이버스 경기 수원지부가 협력해 아동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 대학생이 멘토, 청소년이 멘티로 참여한다.

한편 이날 위촉식 후 아동모니터링단·대학생 서포터즈 단원들은 전재찬 수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간사가 진행하는 ‘아동 권리 교육’을 수강하고, 아동친화도시 6대 핵심 영역을 주제로 한 토론에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모니터링단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수원시 아동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아동모니터링단이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아동의 참여와 권리가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