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MEG클래식 드림스타트 문화예술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오산시-MEG클래식 드림스타트 문화예술 지원 업무협약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7.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6일에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MEG클래식(대표 권지혜, 피아니스트 김용진)과 드림스타트 문화예술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시-MEG클래식 드림스타트 문화예술 지원 업무협약ⓒ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MEG클래식 드림스타트 문화예술 지원 업무협약ⓒ경기타임스

이번 드림스타트 업무협약에 함께 한 MEG클래식은 오산에 소재한 클래식 전문 연주홀로 지역 내 상대적으로 문화적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 아동의 문화복지 향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민·관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오산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중 문화공연에 대한 욕구가 있는 아동과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여 협력기관에 연계 의뢰하고, MEG클래식은 오는 8월부터 매월 1~3회 연령별 클래식 공연을 MEG아트홀에서 제공하며 지속적인 문화공연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MEG클래식 권지혜 대표는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일상 속 클래식 공연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예술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기회 마련과 문화예술 경험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이 문화공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문화공연 나눔에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이명숙 과장은“취약계층 아동들은 상대적으로 문화적 접근성이 낮고, 코로나19로 음악공연 등 문화 활동을 경험할 기회가 거의 없었던 상황에서 이번 문화예술 지원 업무협약이 주는 의미는 크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새로운 문화 경험 속에서 행복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