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드림 여름방학생활 운영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드림 여름방학생활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7.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중 아동의 돌봄과 가정의 경제·정서적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아동의 발달영역별(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206명의 아동과 보호자가 참여하며 △댄스스포츠 교실(10명) △방학돌봄 식사지원(20명) △디딤돌 독서토론(10명) △심폐소생술 교육(30명) △미니드론체험(20명) △미술활동(23명) △진로체험활동(30명) △물놀이활동(20명)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교육(25명) △가족나들이(18명)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이명숙 과장은“아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의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우리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보건·복지·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아동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나 사업지원에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에서는 오산시청 아동청소년과 드림스타트(☎031-8036-87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