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아동의 시정 참여 기회 보장을 통한 아동 권리 실현
상태바
오산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아동의 시정 참여 기회 보장을 통한 아동 권리 실현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7.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경기타임스
사진)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경기타임스

이번 행사에는 위촉장 수여 및 의원증 전달, 활동 다짐 선서, 시장과의 대화, 아동 권리 캠페인이 실시되었으며, 아동 의원으로서 책임감과 활발한 의정 활동 참여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6월 새롭게 구성된 제6대 의회는 공개모집, 학교장추천, 청소년 시설 추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발된 만10세~만18세 오산시 아동 1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내년 6월까지 아동의 권리 실현을 목표로 아동의 목소리를 내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는 경기도에서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및 상위단계 재인증을 획득한 도시로, 아동도 시민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고도화된 아동 친화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동의 목소리가 시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우리 어린이 청소년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2017년부터 구성·운영되고 있는 시를 대표하는 아동 시정 참여기구로 아동 정책 제안 활동, 아동 시설 모니터링, 아동 주도의 축제 기획 등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업 전반에 대하여 아동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아동 권리 실현을 통한 아동 친화도시 구현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