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맞손’, 호프 미팅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맞손’, 호프 미팅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7.23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을 만났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맞손’, 호프 미팅ⓒ경기타임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맞손’, 호프 미팅ⓒ경기타임스

김동연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23일 3개 시도가 맞닿는 협력의 상징인 김포 마리나선착장으로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정복 인천시장을 초대했다"며 "아주 편안한 분위기에서 2시간 정도 호프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만남은 격의 없이 폭넓은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최근 경제상황, 현재 세 사람이 안고 있는 현안 그리고 세 지자체의 공동현안인 광역교통 문제와 수도권 쓰레기매립지 문제까지 대화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천6백만 수도권 주민의 삶이 달린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대화 나누면서 하나하나 해결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며 "다음 모임은 9월 첫째 주에 인천시장 초청으로, 그 다음 모임은 서울시장 초청으로 열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주 열린 도민과의 ‘맞손토크’는 짜여진 각본 없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자리였습니다. 진영이나 입장, 지위고하와 상관없이 문제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고 힘과 지혜를 모으는 것이 ‘맞손 정신’이라고 저는 생각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도지사와 도민, 여와 야, 중앙정부와 지자체, 인접 지자체 사이에도 ‘맞손정신’으로 진정성 있게 대화하며 윈-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와 서울을 관통한 한강은 김포에서 ‘경인 아라뱃길’을 따라 인천을 통과해 바다로 흘러간"며 "경기도와 서울시, 인천시도 수도권 현안 해결을 통해 대한민국의 발전으로 함께 흘러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