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8월 1일까지 ‘2022 수원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수원시. 8월 1일까지 ‘2022 수원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7.1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8월 1일까지 ‘2022 수원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진),‘2022 수원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경기타임스
사진),‘2022 수원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경기타임스

시가 주최하고 수원YMCA가 주관하는 수원시민 창안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방안과 공익성 있는 아이디어를 수원시에 제안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안자가 실행하는 시민참여 대회다.

올해 수원시민 창안대회 자유주제는 ‘수원과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모든 아이디어’, 지정주제는 ‘미세먼지 없는 세상 먼저, 지금!’이다. 수원시민과 관내 학교 재학생·직장인이 개인·팀 형태로 참가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내 ‘수원만민광장’ 페이지 ‘설문·접수’ 게시판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suwonidea12@naver.com) 또는 우편(수원시 영통구 영통로217번길 6 수원시민 창안대회 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창안대회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7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통동 벽적골 공원에서 ‘찾아가는 현장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제출한 아이디어는 각 부서 검토를 거쳐 시민단체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창안대회 기획단이 심사한다. ▲아이디어 창의성 ▲실현 가능성 ▲능률성 ▲계속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8월 중에 결선 참가팀을 발표하고, 아이디어와 관련된 사업을 담당하는 부서와 연결해준다.

9~10월은 ‘아이디어 숙성·실행 단계’가 진행된다. 수원 YMCA는 9월 초 결선 참가팀과 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인적 자원과 정보 등을 연결해준다. 실행지원금도 지급한다.

9월 중으로 참가팀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될 교육을 한다. 이후 참가팀은 6주 동안 프로젝트 설계·실행을 하게 된다.

11월 중으로 참가팀의 프로젝트 실행 내용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한 후 결선대회를 열고 시상한다. 참가팀은 아이디어 실행 결과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문에 답한다.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각 1팀, 노력상 2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최우수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60만 원, 노력상 20만 원 등 총 350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민 창안대회는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완성하는 과정”이라며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