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한림도서관, 8~10월‘도서관 지혜학교’운영…선착순 25명 모집
상태바
수원시 한림도서관, 8~10월‘도서관 지혜학교’운영…선착순 25명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7.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여행을 통해 지혜를 배운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사진)수원시 한림도서관, 8~10월‘도서관 지혜학교’운영ⓒ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 한림도서관, 8~10월‘도서관 지혜학교’운영ⓒ경기타임스

수원시 한림도서관이 ‘여행을 통해 지혜를 배운 영웅들의 이야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 25명을 1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22년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인 이번 강좌는 중장년층 시민들이 고대 문화·삶을 바꾸는 지혜 등을 배우고, 인문학 지식과 역량을 강화하는 인문교양 심화 프로그램이다.

임형권 박사가 한림도서관 2층 강당에서 8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오전 10시~오후 1시) 12회에 걸쳐 강연한다.

▲고대 근동(近東)과 그리스 문화 ▲‘길가메시 서사시’에 나타난 고대인의 지혜 ▲‘오디세이아’에 나타난 고대인의 지혜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한림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hl)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도서관 지혜학교: 여행을 통해 지혜를 배운 영웅들의 이야기’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무료 교육이다.

시 관계자는 “삶의 지혜를 찾길 원하는 중장년층 시민들을 위해 12주 동안 도서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좌를 마련했다”고 “수강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