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열린광장에서 하와이 전통공연 보며 맥주 즐기는 축제 열린다
상태바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열린광장에서 하와이 전통공연 보며 맥주 즐기는 축제 열린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7.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컨벤션센터 열린 광장에서 하와이 전통 공연을 보며 관내 업체가 생산한 수제 맥주·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사진) ‘알로하! 수원’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알로하! 수원’ 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컨벤션센터는 7월 15~17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수원패밀리위크2- 알로하! 수원’을 연다. 광교1·2동 주민자치회가 축제를 함께 준비했다.

‘알로하! 수원’은 대표적인 휴양지인 하와이를 주제로 하는 맥주&음악 미니 축제다.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마이스복합단지와 수원컨벤션센터 주변에서 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축제에 참여해 직접 만든 맥주, 막걸리, 안주류 등을 판매한다. 코코넛새우튀김, 닭강정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있다.

3일 동안 총 10차례 하와이 전통춤 공연을 한다. 또 DJ(디제이)가 하와이를 테마로 하는 트로피칼(열대지방) 음악공연을 해 수원컨벤션센터 열린 광장을 휴양지 분위기로 만들 예정이다.

하와이인 셔츠를 입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오로라 온더록’ 잔이나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1일 40명 한정). 또 현장에서 SNS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미니컵튜브를 선물한다(1일 150명 한정).

수원컨벤션센터는 가정의 달이었던 지난 5월 처음으로 ‘수원패밀리위크’를 개최한 바 있다. ‘알로하! 수원’은 수원패밀리위크 두 번째 이벤트다.

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수원컨벤션센터는 광교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환경과 어우러진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원형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며 “음악과 춤 공연을 감상하며 수원에서 생산되는 수제 맥주, 막걸리 등 양질의 주류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원시민뿐 아니라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