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하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 투자설명회 컨설팅 및 매칭데이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경기도, 2022 하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 투자설명회 컨설팅 및 매칭데이 프로그램 추진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7.12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엠앤에이(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 10개사를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스타트업 엠앤에이(M&A) 투자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 컨설팅 및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의 투자설명회(IR)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매도·매수기업의 엠앤에이 매칭을 성사시키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은 ①투자설명회(IR) 컨설팅, ②매도·매수 희망 기업 간 매칭데이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째, ‘투자설명회(IR) 컨설팅’은 엠앤에이, 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의 성사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을 바탕으로, 추진 전략 수립, IR 및 IM 자료 제작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둘째, ‘매칭데이’는 엠앤에이(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포함)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매수기업(중소・중견기업, 대기업, 상장사 등) 간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대상은 도내 7년 이내 우수기술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8월 12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특히 참여기업은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을 통해 엠앤에이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관련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아나 전쟁, 인플레이션 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기업 경영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스타트업의 출구전략으로 엠앤에이가 떠오르는 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스타트업들이 이 사업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031-8039-70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