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형극과 가면 머리띠 만들기로 재미있게 아토피피부염 예방법 배워요
상태바
경기도, 인형극과 가면 머리띠 만들기로 재미있게 아토피피부염 예방법 배워요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7.0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에서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아토피피부염 인형극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아토피피부염 인형극ⓒ경기타임스
사진)아토피피부염 인형극ⓒ경기타임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아토피피부염의 원인과 아토피피부염 질환 예방을 위해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가면 머리띠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아토피피부염 요정’이 되어보게 하는 등 흥미를 배가시켰다.

실제로 인형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평택 대일유치원 장성오 원장은 “센터의 지원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인형극도 즐기고 아토피피부염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 효과가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학교 기관에 센터가 개발·제작한 인형극 영상 교육자료를 지원해 비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현재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도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안심학교는 기관 담당자가 직접 구글폼(https://forms.gle/LyZHb4jXtkVt9KeG6)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인형극 등 센터에서 개발한 다양한 교육자료들이 안심학교에서 잘 활용되도록 할 것”이라며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1577-96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