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상태바
오산시‘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6.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을 개최했다.

사진)‘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경기타임스
사진)‘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경기타임스

강좌는 2004년부터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COVID-19가 우리 사회에 나타난 지 2년이 넘는 동안 우리 아이들은 방역과 거리두기 등으로 정상적인 학교생활 및 또래 관계를 갖지 못하였다. 디지털 시대는 더욱 가속화되었고, 앞으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대면과 온라인 Hybrid 형태의 교육 및 사회 환경은 불가피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렇다면 비대면 사회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고, 주게 될 것인가?

28일 10시부터 12시까지 중앙도서관 다목적홀 4층에서 총 2강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에서는 <제1강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에서 COVID-19가 아이들의 정신건강 및 여러 정서와 인지 발달에 끼친 영향에 대해 폭넓게 생각해 보았고, <제2강 코로나 시기 슬기롭게 대처하기>에서 비대면 상황에 따른 문제 해결을 위해 부모에게 제공하는 도움 등을 포괄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제2강 Part 4. 다가오는 Post Covid-19 시대를 살아가기>에서 COVID-19 이후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가 준비해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제시하였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 아이들의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지금, 부모의 고충을 위로 받고, 아이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