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동, 위기 처한 이웃 제보해주세요....복지사각 발굴 하절기‘해뜰두드림’캠페인
상태바
오산시 중앙동, 위기 처한 이웃 제보해주세요....복지사각 발굴 하절기‘해뜰두드림’캠페인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6.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지난 15일 오색시장과 주거취약지구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하절기‘해뜰 두드림’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복지사각 발굴 하절기‘해뜰두드림’캠페인ⓒ경기타임스
사진)복지사각 발굴 하절기‘해뜰두드림’캠페인ⓒ경기타임스

중앙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인 ‘해뜰두드림’은 오색시장을 비롯한 유동인구가 많은 밀집지역 및 원룸촌을 중심으로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 함께 긴급복지 지원, 복지급여 안내 등 복지혜택이나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캠페인을 금년부터는 격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폭염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하절기(6월~8월) 동안에는 매주 진행하여 위기가구를 사전에 발굴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기해님은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바쁘신 와중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를 경청해주신 오색시장 상인분들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하절기를 맞이하여 폭염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위기이웃을 발견하고 복지안전망을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장기화된 코로나 19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주민들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