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시, 제1회 무한돌봄센터 전문슈퍼비전 회의
상태바
오신시, 제1회 무한돌봄센터 전문슈퍼비전 회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6.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희망복지과 무한돌봄센터는 15일 2022년 제1회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전문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고난도 사회복지 사례관리 전문슈퍼비전 회의ⓒ경기타임스
사진)고난도 사회복지 사례관리 전문슈퍼비전 회의ⓒ경기타임스

전문슈퍼비전은 오산시의 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사업에 전문가(교수) 자문을 통하여 실천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실수를 줄이고, 실무자의 기술적 역량강화와 심리적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통합사례관리의 전문성과 업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행됐다.

장안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연선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시청 무한돌봄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사회복지관의 담당자 20명이 참여하여 각 기관에서 개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와 극복했던 사례들을 공유하며, 보다 나은 개입방법 및 통합사례관리의 노하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는 ▲ 개입에 대한 거부문제 ▲ 불가능한 욕구를 호소하는 대상자에 대해서 전문 슈퍼비전을 받으며 각 기관의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의견을 공유하고, 비슷한 사례를 진행했던 경험, 또다른 접근방법 등을 공유하며 열띤 회의를 진행했다.

시관계자는 “전문가의 자문을 받으며 오산시의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 오산시 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를 위해 통합 사례관리 사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