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서 ‘생활밀착형’ 친환경 교육
상태바
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서 ‘생활밀착형’ 친환경 교육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5.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동장 김상우)은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에서 생활밀착형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여기산 옹심이 EM 교육’을 24일 실시했다.

사진)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서 ‘생활밀착형’ 친환경 교육ⓒ경기타임스
사진)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서 ‘생활밀착형’ 친환경 교육ⓒ경기타임스

 EM(Effective Micro-organism)이란 자연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 중에서 유용한 미생물이란 뜻으로 효모·유산균·누룩균·광합성 세균 등을 주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다. EM을 활용해 만든 발효액은 △악취제거 △수질정화 △식품․금속 산화방지 △잔여음식물 발효 등 실생활에서 활용 용도가 다양해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여기산 옹심이 회원과 관내 주민 등 10여 명은 EM의 개념, 유용성, 활용방안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EM 원액과 쌀뜨물을 이용해 EM 발효액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정으로부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협조하겠다는 뜻을 함께 했다.

 김상우 서둔동장은 “이번 EM 교육 과정이 통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자라나는 세대를 위해 우리 모두가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