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대선 수원시의원 후보, 서수원의 균형 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상태바
[인터뷰] 이대선 수원시의원 후보, 서수원의 균형 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산수화기자단 6.1 지방선거 특별취재본부팀] “서수원의 균형 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수원특례시 발전의 첫 길, 서수원이 앞장서야 합니다.”

사진)이대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서수원 경제·복지·일자리·교육 4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이대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서수원 경제·복지·일자리·교육 4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대선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의원 후보의 결연한 의지이자 다짐이다.

이 후보는 “현재 동수원과 서수원의 지역 간 불균형이 너무 심각하다”라며 “수원군공항 이전이 안 되다보니 고도제한 때문에 발전이 더디기 때문이다”라고 진단했다.

이 후보는 “동네별로 산적한 현안들이 있다”라며 “이러한 현안들을 해결하는 핵심 키워드가 바로 수원군공항 이전이다”라고 말했다. “수원군공항 이전을 통해 서수원 발전을 이뤄내야 한다”라고 했다.

이 후보의 선거구는 수원시 라선거구(율천·구운·서둔·입북동)다. 3인 선거구로 3등까지 뽑는다. 기호는 ‘1-가’번이다.

이 후보를 19일 율전동 선거사무소에서 산수화기자단(회장 배기백, 뉴스파노라마)이 만났다.

이 후보는 수원시 탑동 출신이다. 구운초(10회), 대평중(1회), 수원농생명과학고(68회) 등을 졸업했다.

민주당 수원시을 청년위원장, 수원시장애인댄스스포츠연맹 회장, 수원청년몰 협동조합 이사장, 수원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대외협력본부장, 효탑초 학교운영위원회 지역위원 등을 맡고 있다. 구운초 학교운영위원회 지역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 후보의 대표 슬로건은 ‘우리 동네 선한 영향력’이다. ‘우리 동네 선한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 수원시가, 경기도가, 대한민국이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 후보는 서수원의 4대 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과 각 동별 맞춤형 공약을 내놓았다.

서수원의 균형 발전을 위해 경제, 복지, 일자리, 교육 등 4대 비전을 제시했다.

‘서수원 경제 비전’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바이오·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클러스터 지원 확대 ▲첨단기업 신도시 추진, 로컬브랜드 생태계 구축 ▲노후화 주택 및 아파트 환경 개선 등을 약속했다.

‘서수원 복지 비전’ 실현을 위해 ▲실버, 장애인 센터 지원 확대 ▲저상버스, 장애인 택시 등 이동권 강화 ▲지역 청년 복합문화 프로그램 추진 ▲안심 귀갓길 확대 조성 등을 약속했다.

‘서수원 일자리 비전’ 실현을 위해 ▲청년창업 강소기업 육성 사업 추진 ▲보육·요양 지원 산업 일자리 발굴 ▲청년·노인 일자리 훈련과정 사업 추진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확대 등을 약속했다.

‘서수원 교육 비전’ 실현을 위해 ▲군소음피해학교 교육환경 개선 지원 ▲친환경 급식 및 무상급식 추진 ▲방과후 돌봄 지역생태계 구축 ▲창의지성교육 적극 추진 등을 약속했다.

입북동·당수동 발전을 위해 ▲첨단 R&D 사이언스파크 착공 추진 ▲당수중학교 조기 개교 신속 추진 ▲입북동, 당수동 주민편의시설 확대 ▲당수동 체육공원 확대 및 공영주차장 신속 추진 등을 약속했다.

서둔동·탑동 발전을 위해 ▲서둔동 행정복지센터 확장 이전 신속 추진 ▲서호천 환경정비사업 추진 ▲탑동 일원 공원 개선 사업 추진 ▲서호초 청개구리마을 방과후 돌봄사업 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율전동·천천동 발전을 위해 ▲율전지하차도 보행자통행로 확장공사 완공 ▲밤밭청개구리공원 다목적 문화시설 추진 ▲율천파출소 이전 유휴 부지 주민 편익시설 조성 ▲공영주차장 확대 등을 약속했다.

구운동 발전을 위해 ▲구운역 신속히 추진 ▲구운동 행정복지센터 확장 신축 추진 ▲일월공원 환경정비사업 추진 ▲공영주차장 확대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진정한 풀뿌리 주민자치로 나아가겠다. 지방자치는 주민자치를 바탕으로 실현된다”라며 “내 동네는 내가 직접 꾸려 나가는 주인의식이 가득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항상 지역주민과 함께하겠다”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어 “서수원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균형 발전을 꼭 이뤄내겠다”라며 “앞으로도 항상 서수원 발전에 전념 하겠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