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현초등학교, “지구야 건강해, 지구사랑 캠페인” 유네스코학교 환경보호 캠페인 동참
상태바
율현초등학교, “지구야 건강해, 지구사랑 캠페인” 유네스코학교 환경보호 캠페인 동참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4.2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 율현초등학교(교장 심은섭)는 ‘다함께 세계로 미래로의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이라는 학교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유네스코학교를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사진)학부모회 환경캠페인 활동ⓒ경기타임스
사진)학부모회 환경캠페인 활동ⓒ경기타임스

2022년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율현초등학교에서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기후 위기 및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학생 및 학부모님들과 공감하고자 기후변화 대응 주간(4.18.~ 4.29.) 동안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전교생이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우리 가정의 친환경 생활 실천 모습”을 사진에 담아 텀블러 사용 권장하기, 양치컵 사용하기, 에너지 절약을 위한 멀티탭 전원 끄기, 캔 크러시 활동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생활의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특히, 6학년 학생들은 지구 환경의 현재를 살피고 지속 가능한 삶의 터전을 유지하자는 환경보호 문구와 그림을 직접 구상하여 제작한 피켓을 교내 1층에 전시하여 등굣길 학생들의 공감을 유도했다.

이 뿐만 아니라, 율현초 학부모회에서도 환경보호를 독려하는 캠페인과 학교 인근 서호천에서 플로깅 활동 등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심은섭(율현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이번 지구 사랑 캠페인 활동 모습을 보며 “학생과 학부모가 지구환경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위한 우리의 책임감에 공감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교육의 생태적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혜인(율현초 학부모회장)은 “지구를 살리는 활동에 가정과의 연계는 매우 중요하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작지만 꼭 필요한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려는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구야 건강해, 지구사랑 캠페인”에 동참한 황수영(율현초 학교운영위원장)은 “지구환경지킴이 활동에 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학교운영위원장으로서도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