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챗봇 상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챗봇 상담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4.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24시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경기에듀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안내 ⓒ경기타임스
사진)경기에듀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안내 ⓒ경기타임스

도교육청은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에 경기에듀콜센터(031-1396)로 운영하던 전화 상담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도교육청 누리집 상담 메뉴를 통해 이용하거나, 카카오톡에서‘경기에듀콜센터’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민원인이 직접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메시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상담과, 상담사 1대 1 채팅 상담으로 운영한다.

다만, 챗봇 상담은 24시간 운영하고 1대 1 채팅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5월 중순까지 평소 민원 상담이 많았던 ▲고등학교 입학, ▲고등학교 전학, ▲교육비 지원과 교육 급여, ▲제증명 발급, ▲스승 찾기, ▲검정고시, ▲민원 신청(국민신문고) 분야를 시범 운영해 서비스 내용과 방식을 이후 더 보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총무과장은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면서,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신속하게 민원 응대를 진행해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