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1동, 저소득 가구 안부확인을 위한 1대1 결연사업 추진
상태바
영통구 매탄1동, 저소득 가구 안부확인을 위한 1대1 결연사업 추진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4.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는 지난 21일,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1대1 희망결연 행복나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영통구 매탄1동, 저소득 가구 안부확인을 위한 1대1 결연사업 추진ⓒ경기타임스
사진)영통구 매탄1동, 저소득 가구 안부확인을 위한 1대1 결연사업 추진ⓒ경기타임스

‘1대1 희망결연 행복나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지역주민 간의 1대1 결연을 통해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며 필요시에 신속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결연 참여를 희망한 지역주민 14명을 선정해 20세대의 취약계층과의 매칭을 진행했다.

이들은 주1회 방문 또는 유선으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 줌으로써 정서적인 위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 협의체에서는 안부일지 및 대상자의 욕구를 기록할 수 있는 행복나눔 안부수첩도 제작해 지원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단독세대의 고독사 등의 문제는 지역사회에서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로 이번 1대1 결연사업이 취약계층의 고단한 마음을 위로하며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을 고양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이 사업에 참여하여 복지의 그늘이 없는 행복한 복지마을, 매탄1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